본문 바로가기
취미/생각

시간관리에 어려움을 느끼는 분들을 위한 책 소개

by 하온파파 2017. 4. 4.

"인생은 흘러가는 것이 아니라 채워지는 것이다. 우리는 하루하루를 보내는 것이 아니라 내가 가진 무엇으로 채워가는 것이다." - 존 러스킨

우리가 가진 시간은 우리의 인생을 채워가는 자원임에도 많은 사람들이 시간의 귀중함과 그 활용법을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시간압박으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거나, 목표를 세우고 계획대로 진행하지 못하는 경우 무력감을 느끼기도 합니다. 

시간관리를 배우는 일은 인생에서 매우 중요한 투자이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시간관리를 해야 할까요? 먼저 자신에 맞는 시간관리 방식을 찾아야 합니다. 자신에 맞는 시간관리법을 찾는 데 도움을 주는 5권의 도서를 소개합니다.


타임시커

지식소설, 타임 시커Time Seeker

내 안에서 생동하는 시간을 발견하게 해주는 놀라운 이야기


하루하루 목표를 이루고자 바쁘게 움직이는 직장인들, '지금'이라는 시간을 맘껏 누리지 못하고, 보이지 않는 미래를 위해 살도록 강요받는 청춘들. 시간에 얽메이며 점차 가지고 있는 꿈마저 작아지고 있는 것은 아닐까? 이 책은 '도대체 시간은 뭘까?'라는 질문을 던지며 시간의 본질과 의미를 깊이 있게 탐색한다.

타임 시커

저자 이남석

출판 작은길

발매 2013.12.31.

 

내 인생을 바꾸는 시간관리 자아실현

시간관리 방식이 바뀌면 당신의 삶도 바뀐다!


우리의 삶은 그 어느 때보다 제대로 된 시간관리와 끊임없는 자기계발을 요구받고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시간의 중요성은 잘 알고 있지만, 쌓여만 가는 '일' 속에서 구체적인 시간관리법을 생각하지 못한다. 이 책은 '시간관리 10계명'을 제시하며 누구나 자기 상황에 맞게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시간관리 지침서다.

내 인생을 바꾸는 시간관리 자아실현

저자 유성은

출판 중앙경제평론사

발매 2016.06.28.

 

바쁘다, 그러나 허망하다.

우리는 왜 열심히 사는데도 성공하지 못하고 있을까?


이 책에서 말하는 내용은 아주 단순하다. 하루에 딱 18분만 멈추라는 것.

바쁜 하루를 살면서도 정작 '잘 살고 있는지' 확신하지 못하는 이들에게 단순하지만 아주 강력한 처방전이다. 계획대로 살지 못할 때 우리는 스스로를 '무능하다'고 자책하거나 '노력이 부족했다'고 말하지만, 그것은 올바른 답이 아니다. 단지 노력의 방향과 초점이 맞지 않았을 뿐. 이 책은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에 소개돼 효율적이고 풍요롭게 사는 아이디어를 제공한 책이다.

저자 피터 브레그먼

출판 쌤앤파커스

발매 2011.11.11.

 

소중한 것을 먼저하라

당신은  소중한 것들에 진정 관심을 갖고, 중점을 두고, 시간을 쏟고 있는가?


우리 가운데 많은 사람이 나침반과 시계 사이의 큰 차이점을 느끼며 산다. 즉 우리가 진정으로 중요하게 여기는 일이 무엇이냐 하는 것과 실제로 우리가 시간을 쓰는 방식의 차이점이다. 이런 차이점은 전통적인 '시간관리법'인 더 많은 일을 더 빨리 하는 방법으로는 상황만 그르칠 뿐이다. 이 책은 자칫 망각하기 쉬운 균형 잡힌 삶의 중요성을 일깨운다. 당신의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

소중한 것을 먼저하라

저자 스티븐 코비

출판 김영사

발매 2002.08.15.

 

TIME POWER 잠들어 있는 시간을 깨워라

40년간 100여 개 기업 상담, 500만여 명 목표 달성을 도운 시간관리 기술


모든 사람이 시간관리가 꼭 필요하다고 생각하지만, '조직적이고 효율적인' 사람의 수는 왜 이렇게 적을까? 그것은 많은 사람이 시간관리를 가볍게 여기기 때문이다. 어떤 것을 진실이라고 믿으면, 그것은 그 사람에게 진실이 된다. 믿음이 스스로의 생각과 행동에 영향을 미쳐 결국 현실이 되게 한다. 이 책은 당신이 원하는 것을 더 많이 획득할 수 있는 능률적인 인생을 준비하는 데 필요한 책이다.

TIME POWER 잠들어 있는 시간을 깨워라

저자 브라이언 트레이시

출판 황금부엉이

발매 2013.10.02.

"시간관리 못하는 사람을 위한 추천도서 5"

자주 늦고, 그래서 급하고, 결국 시간이 항상 부족한 사람들이라면 이 책 <하루관리>를 읽어보자. 늘 곁에 있는 것 같지만 중요한 순간에 없는 것이 시간이다. 시간을 통제하지 못하는 것은 인생 자체를 통제하지 못하는 것과 같다. 모두에게 주어진 시간을 어떤 방식으로 의미있게 사용할 수 있을까? 저자들의 진지한 고민이 담겨진 책이다.

하루관리

저자 이지성, 황희철

출판 차이

발매 2015.11.20.


팀 쿡과 미셸 오바마를 지금 자리에 있게 해준 원동력은 무엇일까? 바로 아침 5시 기상이다. 이 책의 저자는 바쁜 일정 때문에 '아침 5시 기상'이라는 어려운 선택을 한다. 이 과정에서 인생의 엄청난 변화를 체험하는데... 온전히 나를 위한 시간을 가지고 나의 삶을 조용히 돌아보고 싶다면 이 책을 추천한다. 

아침 5시의 기적

저자 제프 샌더스

출판 비즈니스북스

발매 2017.02.10.


일을 해도 해도 줄지 않고 끝나지 않는 이유는 무엇일까. 왜 나는 항상 바쁜 걸까. 이렇게 바쁜 일상 속에서 과연 벗어날 수 있을까?


'워싱턴포스트' 기자 브리짓 슐트는 풀리지 않는 시간의 압박에서 벗어나기 위해 취재를 시작한다. 뇌과학자, 기업가, 사회 운동가까지 나만의 시간을 찾는 갖가지 시도를 탐색하고, 여유롭게 살아가는 방법을 찾아간다. 시간과 더불어 인생을 보내고 싶다면, 이 책을 추천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