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생각

기업 입사용 자기소개서 한번 보고가세요

by 하온파파 2017. 3. 30.

저는 어렸을 때부터 부모님의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자랐습니다. 그러다보니 내가 부족한 부분을 스스로 노력하여 채우기보다 부모님께 의존하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대학교에 들어와서는 이제 성인이니만큼 스스로 내 앞길을 해쳐나가야겠다는 다짐을 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자립심을 키우기 위해 상근예비역대상자로 동사무소에서 복무할 수 있었지만, 현역으로 자원입대하였습니다. 

결과적으로 저는 입대 하고나서 자립심이 커졌고, 사회성을 기를 수 있었습니다. 입대 후 초반에는 군대분위기에 적응하기 힘들었습니다. 다양한 환경에서 살던 사람들이 함께 모이니 저와는 완전 다른 성향의 사람들도 많았는데, 그들과도 함께 어울려야 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제가 선택한 입대였기 때문에 나중에 후회하지 않도록 열심히 생활했습니다. 메모장을 가지고 다니면서 해야 할 일을 숙지했고, 항상 밝은 모습을 보여주고자 노력했습니다. 그러면서 윗사람 대하는 방법과 아랫사람 챙기는 방법을 터득할 수 있었고, 다양한 사람들과 어울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군대에서 전역 후에도 저는 부모님께 용돈을 받지 않고 아르바이트를 하며 생활비와 학비를 스스로 충당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반값등록금과 국가장학금 덕분에 학비부담이 적었지만 일체 부모님의 손을 빌리지 않았기 때문에 커피숍, 노래방, 과외, 예식장 등 다양한 곳에서 아르바이트를 했습니다. 

장점 ? 저의 신념을 지키기 위해 노력합니다.

예전에 시험기간과 예비군훈련이 겹쳐서 곤혹을 치른 적이 있습니다. 새벽까지 공부하고 난 후, 아침 일찍 일어나 훈련을 받고나니 온몸이 녹초가 되어 어디서든지 잘 수 있을 것만 같았습니다. 훈련이 끝나고 나서 돌아오는 버스에 앉은 지 몇 정거장 지나자 어떤 할머니께서 들어오셨습니다. 피곤하고 힘든 상황이었지만 힘들게 서 계시는 할머니에게 자리를 양보하는 것이 도리에 맞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서슴없이 할머니에게 자리를 양보해 드렸습니다. 입사해서도 흔들리지 않고 저의 신념을 지켜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단점 - 저는 어떤 일에 집중하면 그것에 몰두하는 동안 다른 사물에 신경을 잘 쓰지 않습니다. 예전에 밴드음악에 심취했던 적이 있었는데, 음악을 듣느라 친구와의 약속을 잊어버린 적이 있습니다. 화난 친구의 전화를 듣고 나니 고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포스트잇에 제가 할일을 적어놓고 주기적으로 그 것을 확인하고자 노력합니다. 이를 통해 제가 해야 할 일들에 대해 주기적으로 환기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저는 ‘한국문화사회’라는 영어 원어수업에서 외국학생들과 함께 조를 이루어 성공적인 조별 발표를 했던 적이 있습니다. 

슬로바키아 출신 학생, 영국 출신 학생과 한 조였습니다. 하지만 조원 모두 한국에 처음 온 학생들이라 한국의 정서를 이해하기 힘들어 했고, 서로 사고하는 방식도 달랐습니다. 그래서 우선 조원들에게 한국문화를 이해시키는 것이 중요하다고 판단 서울의 여러 곳을 함께 둘러보며 많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또한 서로 많은 대화를 나눠보면서 다른 나라의 문화와 사고방식에 대해서도 알 수 있었습니다. 발표는 조원들이 보고 느낀 한국의 모습과 제가 살아보면서 느낀 점을 비교 분석한 것을 토대로 하였는데, 솔직한 내용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던 적이 있습니다.

구매직무는 최적 조건의 자재를 구입해야하기 때문에 협상력이 필요합니다. 

저는 대학재학시절 영상촬영 과제에서 노숙자들을 설득하여, 인터뷰 촬영을 했던 적이 있습니다. 기존의 약속과는 달리 노숙자분들이 인터뷰를 거부하면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그분들을 설득해야만 했습니다. 노숙자들과 대화를 하면서 그분들이 얼굴이 영상에 나오는 것을 꺼려한다는 점을 파악하고, 영상에 절대 얼굴이 노출될 염려가 없다는 점을 

분명히 인식시켰습니다. 또한 그분들에게 촬영에 협조하면 간단히 먹을 것을 제공하겠다는 조건을 내걸어 무사히 영상 촬영을 할 수 있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좀 더 좋은 조건의 구매역량을 확보해 XX의 발전에 기여하고 싶습니다.

XX 구매팀에서 저는 CPSM 자격증을 취득하여 구매, 원가 전문가로서의 역량을 키우고 제지분야에 대해 꾸준히 공부하여 구매 담당자로서 역량을 확보하겠습니다. 또한 해외 여러 나라의 바이어 및 기업인들을 만나보고, 세미나에 참석하면서 다방면의 구매라인 확보를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이를 통해 자재조달의 안정성 및 가격경쟁력을 높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