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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마케팅정보

클릭을 부르는 마법 카피라이팅 - 1편

by 하온파파 2020. 2. 28.

 

평균적으로 일반 성인은 일 년에 약 200만개의 광고에 노출이 된다고 한다. 
하루에는 약 5천개의 광고를 보는 샘이다.
그렇다면 여러분은 광고 아니 카피라이팅을 해본 적이 있는가?
초,중,고등학교를 거치면서 한번이라도 글의 제목을 지어본적이 없는 사람은 없을 것 이다.

카피라이팅은 단순하다. 말그대로 사람을 유혹하여 한번이라도 더 보게 만드는 것이다.
말은 단순하지만 막상 내 글을 다른 글들보다 더 먹음직스럽게 만드는 것은 참으로 힘들다.평균적으로 일반 성인은 일 년에 약 200만개의 광고에 노출이 된다고 한다. 
하루에는 약 5천개의 광고를 보는 샘이다.
그렇다면 여러분은 광고 아니 카피라이팅을 해본 적이 있는가?
초,중,고등학교를 거치면서 한번이라도 글의 제목을 지어본적이 없는 사람은 없을 것 이다.

카피라이팅은 단순하다. 말그대로 사람을 유혹하여 한번이라도 더 보게 만드는 것이다.
말은 단순하지만 막상 내 글을 다른 글들보다 더 먹음직스럽게 만드는 것은 참으로 힘들다.

진정한 마케터라면 고객의 신뢰를 배신하는 낚시질보다는 흥미를 유발하면서 고객이 찾는 정보도 제공하는 호기심 공략법을 사용한다. 말그대로 호기심 공략법은 독자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방법으로, 눈길을 끌면서도 불충분한 정보를 제공해 관심을 유도하는 방식이다. , 본문의 내용이 궁금해진 고객이 글을 클릭하지 않고서는 못배기게 만드는 거다.

금융기관을 예로 들어보자. 대부분의 사람들은 어떻게 하면 돈을 더 저축하고 부자가 될 수 있는지 알고싶어한다. 그렇다면 금융기관은 이런 호기심을 적절히 자극해주면 된다. “내 이자율은 당신보다 낮다",  "최저 이자로 대출받으려면?” 는 금융가에서 흔히 사용하는 딱딱하고 사무적인 문체보다 고객에게 훨씬 친근하게 다가가는 건 물론, 콘텐츠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이제 제목을 뒷받침하는 유용한 정보와 적절한 금융상품을 묶어서 글을 쓰면 성공적인 브랜드 콘텐츠가 완성되게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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