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나는 깨어나고 싶습니다

by 하온파파 2017. 3. 28.
내가 누구이고
무엇을 하고 싶은지를
깨어나기 수련을 통하여 잘 알아차리길 바란다.

깨어나기는 나를 작품하는 것이다. 
그것도 예술로, 명품으로 나를 탈바꿈 하는 것을 뜻한다.
깨어난 후에 보고 듣는 재미는 말로 표현하기 힘들 정도 이다.
정말 처음 본 듯한 나무, 바람, 이웃... 깨어나기 전 삶과 이 후의 삶은 비교가 힘들다.

지금 마음의 날씨는 어떤가? 맑음, 흐림, 고기압, 저기압...
어떤 상태이던 상관없다 마음의 날씨를 볼 수 있다는 이 사실만으로도 그 만큼 본인은 깨어난 것이 아닐까 싶다.

그럼 내가 하는 말을 따라해보시길 바란다.
먼저 눈을 감고 깊게 숨을 쉬어봐라. 들숨과 날숨 
편안하고 깊게... 우주선 안에 있는 나의 모습... 그동안 함께 삶을 살아온 벗들의 모습....

당신이 깨어나기 동안 겨엄한 세계는 엄청난 양의 깨달음의 세계이다. 이러한 세계를 설명 없이 경험했기 때문에 머리에서 혼란스러움이 많이 있을 것이다. 아직 가슴이나 손과 발, 얼굴까지 전해지고 육화 되는 데는 얼마간의 시간이 필요하다.

조급해 하지 말고 차근차근 반복 연습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
듣는 단계에서 보는 단계로의 업그레이드 견성수도라고 한다. 깨어난 사람은 수련하게 되어 있다.

사람들을 조심해라 
조심 마음을 살피고, 조식 들숨과 날숨을 살피며, 조신 몸을 살펴라

지속적인 수련이 이루어진다면 당신에게는 큰 변화가 이러날 것이다.가슴이, 눈빛이, 얼굴이 목소리가 걸음이, 말과 생각들이....
그러니 그런 변화를 좋아하고 지지하는 가족이나 이웃도 있지만 그렇지 않고 오히려 시험하고 논쟁하려는 이웃들이 있을 수 있다.

지금 내가 하는 것은 경험한 세계이지 말의 세계가 아니다.
말로 할 수 없는 신비의 세계이며 마음차원을 넘은 믿음 차원이다.
이것은 말이나 설명으로 전해질 수 없는 것이다.

침묵하라, 비밀을 지켜라
나는 이제 혼자서 당당하게 행복하게 살 수 있다 이런 말도 하지 마라

홀로 있는 시간을 만들어라
하루 한두시간 정도 홀로 가만히 있어보는 시간 바로 Holy Time을 만들어라. 명상하고 독서하고 모닝 페이퍼 하고 전공을 키우는 알찬 시간으로 만들어야 한다.

퇴근 후에는 일찍 집으로 귀가를 하며 술을 마시거나 수다 떠는 것은 잠시 멈추고 6개월 내지는 1년 동안 나은 삶을 위해 살아보기를 바란다.

지금 기운이 아주 좋을 것이다. 받은 숙제가 있다면 미루지말며 바로 행동으로 옮기는 습관을 길러라

그럼 가장 간단한 것부터 시행해보자.
오늘 아침은 어떻게 일어났는가 벌떡 웃으며 일어났는가?
아마도 더 자고 싶은 마음을 애써 뿌리치며 일어나지는 안았는가?
일다은 벌떡 일어나는 것이 습관이 되게 연습해보아라.
일주일만 연습하면 이것은 몸에 밴다. 아니면 2, 3주일만 연습해보아라.
평생 쉽고 가볍게 일어날 수 있을 것이다.

소리 내어 일어나는 것이 체득이 되면 이제 살포시 웃으면서 일어나보아라. 미소 속에서 일어나는 연습을 지속하면 웃음으로 하루, 일주일, 새달, 새해 평생 웃을 수 있을 것이다.
사람만이 웃을 수 있다. 웃음은 사람됨의 꽃이요. 향기이다.

일어나면서 이불과 베개에 소리내어 인사를 해보아라.
생각만 하지 말고 해보는 것이다. 생각하면 아무리 생각해도 그것은 생각일 뿐이다. 해보는 것이다. 해보면 알게될 것이며 해본 사람만이 안다.

오늘은 내 생에 처음 있는 알이며 생애 최고의 날이다. 오늘을 주셔서 참 고맙습니다. 오늘은 오늘 뿐입니다. 처음에는 낯설지 모르겠지만 지속적으로 행동으로 옮기면 일어나면서 부터 말로 표현이 불가능한 세계를 만날 수 있다.

기분 좋게 일어났으면 산책을 나가라. 나가서 처음 만나는 바람, 새벽공기, 보이는 나무들, 밝아오는 여명, 등불, 들려오는 자동차 소리, 새벽에 출근하는 이웃들을 보고 들어보아라. 두 번 다시는 보지 못하고 두번 다시는 듣지 못할 듯이 그렇게 듣고 보아라. 

쏟아지는 햇빛을 볼록렌즈를 통해 초점을 모으면 불이 일어난다. 우리의 삶도 마찬가지이다. 초점을 모아봐라. 그러면 불꽃이 일어나 욕심을 태우고 고짓을 태우고 무지를 불살라 마침내는 빛을 드러낼 것이다. 잘보이는 곳에 수련 초점을 적어서 붙여놓아라.

그대라면 할 수 있다. 행복하게 사는 삶은 기술이다. 삶을 예술로 승화해 삶의 아티스트로 고양시키는 요령이다.        

그럼 선언을 해보아라.
1. 내 운명은 내가 찾오한다. 
2. 나는 지금한다.
3. 내가 결정 한다.
4. 나는 생각을 바꿀 수 있다.
5. 이런 내가 좋다.
6. 나는 하늘의 비밀을 맡아 관리하는 사람이다.
7. 나는 우주질서를 따른다.
8. 나는 나인 것이 좋다.
9. 나는 삶의 여술가다.
10. 이것이 정말 나다.

첫째 주간은 매일 아침 아니면 잠자기 직전에 소리내어 선언해 본다. 그리고 나 있음을 발견한 그 순간을 다시 선언과 함께 기억하고 또 기억하며 기억해보아라.

깨달았다는 것은 나 있음을 기억하는 것이다. 본인의 삶에 노래가 흐르도록 하여라. 춤이 몸 구석구석을 흐르도록 만들어 놓아라.


댓글